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산하 시니어금융연구소에서
시니어의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아래와
조사 · 연구 사업
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ICT와 금융의 융합으로 디지털금융이 확산되고 있고 이러한 금융환경 변화에 맞추어 금융기관들이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 상대적으로 정보화 수준과 금융이해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시니어 계층은 스마트뱅킹에 대한 접근성 제한과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력 부족으로 불안전 판매로 시니어 계층이 금융소외와 피해를 받을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산하 시니어금융연구소에서 시니어의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아래와 조사 · 연구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시니어 계층의 적합한 상품 개발 및 설명의무 강화를 위한 조사 · 연구
2. 시니어 계층의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의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한 조사 · 연구
3. 시니어 계층의 금융소비자 보호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한 조사 · 연구